홈 > 태국정보 > 은행TIP

태국 계좌 개설 하는 방법

최고관리자 0 588

 태국에서 계좌 개설 할때 은행마다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콕뱅크나 크렁스리 등이 조금 쉬운편이니 이쪽으로 찾아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괜히 이런거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니까요^^


기본적으로 은퇴비자 또는 학생비자 (15세 이상) 워크퍼밋 셋중 하나의 비자는 반드시 있으셔야 하구요 이민국에 가셔서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민국에 가실때는 여권, 여권사본, 여권사진 2장, 집문서나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하구요 신청서에 기본 정보와 여권번호 출국 카드 번호 적고 사용용도는 그냥 opening a bank account 라고 쓰시면 됩니다. 


 이제 이 계좌개설확인서와 여권을 가지고 은행에 가시면 되는데요 보증금 400바트 정도 필요하시구 체크카드 사용시에 발급비와 연간 회비가 들어갑니다. 비용은 100~200바트 카드 발급비용, 연회원비는 600바트 수준입니다. 모든 과정이 끝난뒤에는 은행직원 안내를 받아 ATM기에서 폰번호 입력하고 카드 승인 받은뒤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되요.


 저도 처음 해외 나왔을때 비자 카드로 ATM 이용하고 간혹 카드 사용하기도 했는데요 이게 해외 출금시에 수수료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또 직접 카드 결제 할때 수수료도 그렇고요. 조금 귀찮긴 하지만 현지에서 오래 생활 하신다면 반드시 태국 은행 계좌 하나 개설해 두시면 편할거에요!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