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태국정보 > 법률

태국 관세 법률

태국지기 0 118


상품에 관한 관세는 가격 또는 특정 비율이 기준에 따라 부과됩니다. 사업체에 의한 수입 상품의 대부분이 0프로에서 80프로의 비율로 관세 대상이 됩니다. 수입된 품목의 대부분은 2개로 다른 세금의 부과대상이 됩니다. 


1.  관세 : 상품의 CIF 가치에 관세율은 곱하여 계산이 됩니다. 이에따라서 결정된 세금은 CIP 가격을 참조해서 결정된 상품의 가치에 더해집니다.


2. VAT : 이후 CIF 가치-관세-소비세의 총 합이 매겨진 것 입니다.



재수출을 위해서 수입된 상품은 일반적으로 수입관세 및 VAT가 면제가 됩니다. 수출 관세는 쌀을 포함하여 다음의 몇가지 품목에 대해서만 부과됩니다. 수피 - 가죽 - 피혁제품 - 고철 - 강철 - 라텍스 - 폐고무 - 나무 - 고무덩어리 - 폐기물 - 땅 고무 - 고무나무 껍질 등을 포함하여 고무 및 기타 목재들입니다. 관세는 내각에서의 비준으로 재무부의 재량에 따라서 인하가 될수 있습니다. 관세의 의무에 2가지 면제는 유류와 가스 면허권자 및 그 하도급업체,투자청에 의해서 장려된 일정 회사 사용 용도의 기계-장비-물자-의 수입에 대해서만 적용이 됩니다. BOI의 투자진흥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BOI 장려 기업들은 기계는 물론이고 원료와 필수 물자에 대한 수입관세로부터 면제 혹은 감면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BOI의 투자자 클럽 협회에 속하시는 회사들은 IC의 원료 추적 시스템 및 기계 추적 시스템을 사용할 자격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원료 수피나 가죽,목제,통나무 등의 품목을 제외하고 수출 관세가 면제가 됩니다.



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으십니다.



www.khidi.or.kr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