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태국정보 > 비자

태국에서 학생비자 및 동반비자 받는 방법입니다.

최고관리자 0 163

  유학으로 유명한 나라는 아니지만 부모님들께서 태국에 살아보셨거나, 또 태국 쪽 높은 사람들과 어울려보신 분들은 태국으로 자녀의 유학을 아주 많이 고려하고 계십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태국 유학자체를 왜 가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상황이라 국제학교에 가면 한국인 학생을 많이 볼 수 없는걸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이말인 즉슨 자연스럽게 영어를 쓰는 국제학교에서 공부가 아닌 생활에서 배우는 영어를 습득 하기 아주 유리한 조건이라는것이죠. 게다가 우리나라에선 잘 모르지만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국제 학교가 있는곳이 또 태국입니다. 예전 경제 위기때 외국인들을 붙잡기 위해 영국, 미국, 싱가포르 계열의 국제학교가 많이 생겼는데요 실제 방콕에만 약 200개 가량의 국제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도시 자체가 외국인에게는 엄청 매력있는 도시이기때문에 외국인 교사층도 두텁고 탄탄합니다. 부수적으로 물가가 저렴하고 다른 동남아와 다르게 치안이 괜찮습니다. 자연환경은 둘째치더라도 유학오기에 충분히 좋은 환경입니다. 이러한 태국도 유학을 오고 어머니가 같이 온다면 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생비자 취득 방법

 학원의 경우라면 학원 수강 등록증이나 학원장의 확인 공증으로 1년짜리 학생 비자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제학교의 경우에는 교장의 확인이 들어간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서 이민국을 통해 비자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정 수준이상의 국제학교라면 학교에서 보통 준비를 해주고 만약에 부모님이 워크퍼밋이 없으시다면 잔고증명같은 절차가 발생합니다.


 학생비자 구비서류

 - 해당 국제학교의 입학 허가서 및 재학증명서 원본 

 - 학교 설립허가서

 - 학교장 임명서

 - 여권사본

 - 여권사진

 - 영문 주민등록등본


 어머니만 가능한 동반비자 구비서류

 - 태국학교 초청장 (어머니가 학생의 보호자로서 거주해야 한다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 영문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


 주의 사항

 보통 왠만한 국제학교에서는 비자담당 직원이 있습니다. 학생 비이민 비자 1년 연장 서비스를 거의다 해주니 문의 꼭 하셔야하고 만일 이런 담당 직원이 없다면 한국 주한 태국 대사관에서 3개월 동반 비자를 받아 입국하신뒤, 3개월뒤 비자 유효기간내에 이민국에 가셔서 연장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1년 연장뒤에도 3개월에 한번씩은 거주지 확은을 이민국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동반비자는 대부분 싱글비자로 받게 됩니다. 만약에 한국을 다녀오게 되신다면 이민국에 출국신고서를 반드시 작성하셔야합니다. 신고 없이 나가시면 비자가 취소됩니다. 한국내에서 전 학교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성정증명서, 건강진단서, 생활기록부, 예방접종, 영문 주민등록 등본을 여분으로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사실 서너장 여유롭게 발급해오시는게 좋습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